BONGSAN
CULTURAL CENTER
공연일정
공연
공연일정
공연검색
- 공연명제19회 젊은연극제 - 유리동물원(동서대학교)
- 공연기간2011년 06월 29일(수) ~ 2011년 06월 30일(목)
- 공연시간6월 29일(수) 19시30분 / 6월 30일(목) 16시, 19시30분
- 관람료무료
- 공연장소스페이스라온
- 관람등급전체
- 소요시간120분
- 장르연극
- 문의010-8731-4623
공연정보
▶ 제19회 젊은연극제 소개
제19회 젊은연극제는 전국대학 연극관련학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만드는 국내 최대의 연극축제로 국내 50개교가 참가하여 6월 25일~7월 10일에 걸쳐 행사를 개최한다.
예년처럼 동숭동(대학로)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올해는 문화중심도시를 표방하는 대구에서 개최한다.
대구 대명공연문화거리 위원회가 주관이 되어 젊은연극제 집행위원회와 같이 진행을 맡았다.
‘젊은연극제, 커다란 언덕에 서다! - 즐거운 실험, 창조적 발상, 함께하는 축제’ 라는 주제로 축제가 진행되며 대명동에 위치한 대명공연문화거리 일대의 소극장과 대덕문화전당, 문화예술회관 및 봉산문화회관, 동성로 일대의 소극장에서 본 공연이 펼쳐진다. 봉산문화회관에서는 5개의 대학이 참가하여 작품을 선보일 예정!!
학술간담회, 프린지페스티벌, 청소년 독백연기경연대회 등의 부대행사가 축제 기간 내 진행되며 대구 시민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어울림 축제도 메인장소인 대명공연문화거리 내에서 이뤄진다. 야외무대에서의 밴드공연과, 거리 퍼포먼스, 퍼레이드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 중이니 참가하는 학생들과 대구시민들 모두가 축제를 즐길 수 있다.
▶ 젊은연극제 공연2-동서대학교
유리동물원 (테네시 윌리엄스 작)
1954년 초연한 테네시 윌리엄스의 유리동물원은 실제 테네시 윌리엄스의 가족사를 담고 있다.
과거에 갇힌 엄마 아만다, 모험을 갈망하는 아들 톰, 장애로 인해 현실과 단절된 체 살아가는 딸 로라, 자신만의 환상에 갇혀사는 가족이다. 이 가족에게 희망의 빛인 젊은 신사 방문객 짐이 찾아오지만 그 희망의 빛은 끝내 꺼져버리고 만다.
유리동물원은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고 환상 속에서 살아가는 세 식구를 통해 인간의 꿈과 좌절, 내면의 고독을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