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GSAN
CULTURAL CENTER
공연일정
홈
공연
공연일정
공연검색
- 공연명제9회 김경애 대금 독주회
- 공연기간2009년 03월 27일(금) ~ 2009년 03월 27일(금)
- 공연시간19:30
- 관람료일층30,000원 이층20,000원
- 공연장소가온홀
- 문의011-822-2813
공연정보
프/로/그/램
1. 동해에서 (작곡:황의종)
(대금:문주석 엄미경 최윤영 안은실 이지현)
(가야금:백정숙 이성애 / 장구:손정일)
대금과 가야금을 위한 이중주곡으로 동해의 아름다움을 작품화한 곡이다. 전체구성은 2악장으로 1악장은 애틋하게, 2악장은 활기차게 진행한다. 전반부는 느리지만 지루하지 않은 가야금의 선율이 인상적이며,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경상도의 씩씩한 기상을 느낄 수 있도록 대금의 청공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다.
2. 메나리토리 주제에 의한 동부민요연곡 (편곡 초연)
(편곡대금:김경애 / 장구:최병길 / 무용:김희경)
영남지역 민요는 메나리토리권 또는 동부민요권으로 분류하고 있다. 강원도와 경상도 그리고 함경도 일부지역까지 포함하는 넓은 지리적 위치 때문에 다른 지역의 민요와는 다른 차별적 특징을 보유하고 있다. 본 공연에서는 성악곡을 대금연주곡으로 편곡하여 선보이게 된다.
3. 이생강류 대금산조 (대금:김경애 / 장구:김청만)
이생강류 대금산조는 진양조와 중모리에 비하여 중중모리와 자진모리가 발달한 대금산조이다. 특히 경상도지역의 메나리 가락이 첨가되어 높은 예술성으로 승화된 대금산조로 평가받고 있다. 이생강 명인의 직계제자인 연주자를 통하여 들려주는 대금산조에서 메나리가락을 더욱 감칠 맛나게 들려줄 것이다.
4. 25현 가야금과 대금을 위한 메나리(작곡:박범훈)
(대금:김경애 / 25현 가야금: 이미경 / 장구:최병길)
원곡은 1993년 일본 악기 사쿠하찌(尺八)와 고토(箏)을 위한 이중주곡이다. 특히 경상도의 메나리가락을 곡의 주선율을 이용하여 토속적이면서도 세련된 음악미로 승화시킨 곡이다. 본 연주에서는 한국전통악기인 대금과 개량가야금인 25현가야금으로 재탄생하여 선보이게된다
1. 동해에서 (작곡:황의종)
(대금:문주석 엄미경 최윤영 안은실 이지현)
(가야금:백정숙 이성애 / 장구:손정일)
대금과 가야금을 위한 이중주곡으로 동해의 아름다움을 작품화한 곡이다. 전체구성은 2악장으로 1악장은 애틋하게, 2악장은 활기차게 진행한다. 전반부는 느리지만 지루하지 않은 가야금의 선율이 인상적이며,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경상도의 씩씩한 기상을 느낄 수 있도록 대금의 청공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다.
2. 메나리토리 주제에 의한 동부민요연곡 (편곡 초연)
(편곡대금:김경애 / 장구:최병길 / 무용:김희경)
영남지역 민요는 메나리토리권 또는 동부민요권으로 분류하고 있다. 강원도와 경상도 그리고 함경도 일부지역까지 포함하는 넓은 지리적 위치 때문에 다른 지역의 민요와는 다른 차별적 특징을 보유하고 있다. 본 공연에서는 성악곡을 대금연주곡으로 편곡하여 선보이게 된다.
3. 이생강류 대금산조 (대금:김경애 / 장구:김청만)
이생강류 대금산조는 진양조와 중모리에 비하여 중중모리와 자진모리가 발달한 대금산조이다. 특히 경상도지역의 메나리 가락이 첨가되어 높은 예술성으로 승화된 대금산조로 평가받고 있다. 이생강 명인의 직계제자인 연주자를 통하여 들려주는 대금산조에서 메나리가락을 더욱 감칠 맛나게 들려줄 것이다.
4. 25현 가야금과 대금을 위한 메나리(작곡:박범훈)
(대금:김경애 / 25현 가야금: 이미경 / 장구:최병길)
원곡은 1993년 일본 악기 사쿠하찌(尺八)와 고토(箏)을 위한 이중주곡이다. 특히 경상도의 메나리가락을 곡의 주선율을 이용하여 토속적이면서도 세련된 음악미로 승화시킨 곡이다. 본 연주에서는 한국전통악기인 대금과 개량가야금인 25현가야금으로 재탄생하여 선보이게된다